-
[일본어 공부] 진격의 거인 엘빈 스미스 명대사로 배우는 일본어일본어/만화 애니 일본어 공부 2021. 10. 23. 12:18반응형
화재와 논란의 꿈도 희망도 없는 애니메이션인 진격의 거인의 악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조사병단 단장 엘빈 스미스의 대사 중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대사를 몇 가지 선정하여 표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.
진격의 거인 엘빈 스미스 명대사로 배우는 일본어
いや、違う!あの兵士たちに 意味を 与えるのは 我々だ!あの勇敢な 死者を 哀れな 死者を 想うことができるのは 生者である 我々だ!
아니, 그렇지 않다! 그 병사들에게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우리들이다! 그 용감한 죽은 자들을 가엾은 죽은 이들을 기릴 수 있는 것은 산자인 우리들이다!- いや 違[ちが]う!: いや는 아니, 違う는 그렇지 않다, 틀리다 를 의미합니다.
- あの兵士[へいし]たちに: あの는 그, 兵士たち는 병사들, ~に는 ~에게 를 뜻합니다.
- 意味[いみ]を与[あた]えるのは : 意味는 의미, ~を는 ~을/를, 与える는 주다, 부여하다, ~のは는 ~하는 것은 입니다.
- 我々[われわれ]だ!: 我々는 우리, ~だ는 ~이다 를 뜻합니다.
- あの勇敢[ゆうかん]な死者[ししゃ]を : あの는 그, 勇敢な는 용감한, 死者는 사자, 죽은 사람, ~を는 ~을/를 입니다.
- 哀[あわ]れな死者[ししゃ]を : 哀れな는 불쌍한, 가엾은, 死者는 사자, 죽은 사람, ~を는 ~을/를 을 의미합니다.
- 想[おも]うことができるのは: 想う는 생각하다, ~ことができるのは는 ~할 수 있는 것은 을 뜻합니다. 想う는 여기에서 죽은 사람을 생각한다는 맥락에 맞게 기리다 라고 해석하였습니다.
- 生者[せいしゃ]である我々[われわれ]だ!: 生者는 산자, 살아 있는 사람, ~である는 ~인, 我々는 우리, ~だ는 ~이다 입니다.
我々は ここで 死に、次の生者に 意味を 託す!それこそ 唯一、この残酷な 世界に 抗う 術なのだ!
우리는 이 자리에서 죽어, 다음 산자에게 그 의미를 맡긴다! 그것이야말로 유일하게, 이 잔혹한 세계에 저항할 방법인 것이다!- 我々[われわれ]はここで死[し]に : 我々는 우리, ~は는 ~은/는, ここで는 여기에서, 死に는 죽어(서) 입니다.
- 次[つぎ]の生者[せいしゃ]に: 次の는 다음(의), 生者는 산자, 살아 있는 사람, ~に는 ~에게 를 뜻합니다.
- 意味[いみ]を託[たく]す!: 意味는 의미, ~を는 ~을/를, 託す는 맡긴다 입니다. 託[たく]する가 맡기다, 부탁하다 입니다.
- それこそ唯一[ゆいいつ] : それこそ는 그것이야 말로, 唯一는 유일한, 유일하게 를 뜻합니다.
- この残酷[ざんこく]な世界[せかい]に: この는 이, 残酷な는 잔인한, 잔혹한, 世界는 세계, ~に는 ~에 를 의미합니다.
- 抗[あらが]う術[すべ]なのだ!: 抗う는 저항하다, 術는 방법, ~なのだ는 ~인 것이다 입니다.
兵士よ 怒れ!兵士よ 叫べ!兵士よ 戦え!
병사들이여 성을 내라! 병사들이여 고함을 질러라! 병사들이여 싸워라!- 兵士[へいし]よ 怒[いか]れ!: 兵士는 병사, ~よ는 ~여, 怒れ는 성을 내라, 분노하라 입니다. 怒[いか]る가 분노하다, 화내다, 성내다 입니다.
- 兵士[へいし]よ 叫[さけ]べ!: 兵士よ는 병사여, 叫べ는 외쳐라, 소리를 질러라 입니다. 叫[さけ]ぶ가 외치다, 소리를 지르다 입니다.
- 兵士[へいし]よ 戦[たたか]え!: 兵士よ는 병사여, 戦え는 싸워라 입니다. 戦[たたか]う가 싸우다 입니다.
My Study Aid로 공부한 내용을 메모하고 자신만의 스터디 노트를 만들어 보세요.
빠른 검색 기능과 랜덤화 기능으로 배운 내용을 쉽고 빠르게 복습해 보세요.
반응형'일본어 > 만화 애니 일본어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일본어 공부] 주술회전 젠인 마키 명대사로 배우는 일본어 (0) 2021.10.24 [일본어 공부] 논논비요리 렌게 명대사로 배우는 일본어 3탄 (0) 2021.10.23 [일본어 공부] 주술회전 쿠기사키 노바라 명대사로 배우는 일본어 3탄 (0) 2021.10.22 [일본어 공부] 주술회전 고죠 사토루 명대사로 배우는 일본어 2탄 (0) 2021.10.21 [일본어 공부] 논논비요리 나츠미 명대사로 배우는 일본어 3탄 (0) 2021.10.20